소셜 미디어는 갈수록 많은 표현과 많은 의미를 담게 될 것이고, 소비자들은 자신의 경험과 견해를 통해 다른 소비자들에게 더욱 많은 영향력을 미칠 수 있게 될 것이다. 

그리고 당연히 기업의 광고가 소비자의 구매 행태에 미치는 영향력은 갈수록 줄어들 것이다.


마켓 3.0 시장에서 기업의 목표는 단순히 고객 만족과 이익 실현을 넘어서, 더 큰 미션과 비전, 가치를 통해 세상에 기여하는 것입니다. 마켓 3.0의 핵심 키워드는 ‘협력, 문화, 영성’입니다. 이는 유튜브에서 소비자들이 동영상 자료들을 생성하고 이를 트렌드로 발전시키듯이 소비자의 협력을 이끌어 내고 이를 문화로 만들어야 하며 이를 통해 나아가 ‘개인의 자아실현’까지 이루도록 도와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